메뉴 건너뛰기

미국 버지니아 주 여행 정보 게시판

윌리엄스버그 (williamsburg)

2011.11.18 04:16

매니저 조회 수:36834

will.jpg

윌리엄스버그 (williamsburg)
 
워싱턴에서 남동쪽으로 약 240km에 위치해 있는 윌리엄스버그는 200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복원시킨 매력적인 도시다. 
대표적인 관광 지역은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ColonialWilliamsburg)’로 옛 식민지 시대의 모습을 복원해 놓고 있다. 
18세기에는 한때 조지 워싱턴과 토머스 제퍼슨 등이 살았던 도시이며, 1926년 존 D. 록펠러 주니어에 의해 재현되었다.
 
 
관광 포인트
이 곳의 메인 스트리트는 시내 동쪽 끝의 캐피털에서 서쪽의 윌리엄 메리 대학까지 이어지는 듀크 오브 글로스터 스트리트(Duke of Gloucester St.). 약 1.5km에 달하는 이 거리에는 인쇄소와 교회, 기프트 숍, 카페 등이 늘어서 있어 17~18세기의 생활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건물의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나 사람들의 복장, 액세서리 등도 재미있는 볼거리다. 
그레이라인에는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의 1일 투어가 있으며, 요금은 $68이다.
 
윌리엄스버그의 관광안내소
윌리엄스버그에 도착하면 우선 거리의 북쪽 끝에 있는 비지터 센터로 가서 팸플릿과 지도를 얻은 뒤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 관광 티켓을 구입한다. 티켓은 원데이 패스(One Day Pass)가 $33.
센터 앞에서는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로 가는 버스가 5분마다 출발한다.
http://www.visitwilliamsburg.com
http://www.history.org
 
 주의사당 The Capitol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의사당으로, 1776년 5월 15일 독립결의안이 결정되었던 곳. 1705년에 지어진 원래 건물을 1945년에 개축한 것이다. 동쪽에는 식민 정부의 입법 기관 하우스 오브 버제시스(House of Burgesses)가 있고, 다른 쪽 건물에는 오늘날 미국 상·하원에 해당하는 법원(General Court)의 심문실이 있다.
위치 : Duke of Gloucester St.의 동쪽 끝
교통 : 관광안내소에서 도보로 약 15분
 
 
롤리 태번 Raleigh Tavern
제퍼슨과 패트릭 헨리 등이 자주 모여 열띤 논쟁을 하던 역사적인 곳으로, 지금도 영업을 하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붉은 벽돌로 만들어진 오븐에서 구워 낸 쿠키 등이 맛있다.
위치 : Duke of Gloucester St.의 동쪽 끝
오픈 : 11:30~21:00 / 요금 : 무료
교통 : 관광안내소에서 도보로 약 15분
 
포크 아트 센터 Abby Aldrich Rockefeller Folk Art Center
포크 아트 센터는 록펠러 부인이 수집한 미국 민예품 424점을 전시하고 있는 곳. 초기 자연주의 예술가들이 그린 아름다운 그림과 조각들, 식기류 등의 가정용품, 어린이들의 장난감, 그리고 일반적인 골동품들이 흥미를 끈다.
주소 : S. England St.
오픈 : 10:00~17:00 / 요금 : 무료
교통 : 관광안내소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버너스 팰리스 Governor’s Palace
1706년 영국 총독 관저로 세워졌으며, 미국 독립 후에는 초대 지사 패트릭 헨리와 2대 지사인 토머스 제퍼슨이 집무 관저로 사용되었다. 
내부는 중후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으며, 16세기 초상화와 당시 사용되었던 호화로운 가구·식기 등의 귀중품이 전시되어 있다.
위치 : Place Green의 북쪽 끝
오픈 : 09:00~17:00 / 요금 : $18
교통 : 관광안내소에서 도보로 약 10분
 
바세트 홀 Bassett Hall
18세기에 지어진 건물이 아름다운 이 저택은 윌리엄스버그를 재건한 존 D. 록펠러 주니어의 집이다. 내부는 1930년대 록펠러 부부가 살았던 당시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주소 : Francis St.
교통 : 관광안내소에서 도보로 약 20분